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20대의 젊은 사람의 얼굴은 자연스럽고 둥근 곡선을 이루면서 탄력적인데 반해 30대 후반이 되면서 얼굴에 굴곡이 지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마, 눈가, 입가 그리고 코 주변도 움푹 패이면서 전체적으로 힘없고 어두운 인상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지방이식수술은 이처럼 세월의 변화나 선천적으로 패여 보이거나 탄력이 떨어져 보이는 부위에 본인의 지방을 채취해 이식함으로써 탄력있고 탱탱한 모습으로 바꿔주는 방법입니다.

자가지방이식술은 배나 허벅지, 엉덩이에서 집중적으로 분포한 지방을 가느다란 주사기로 뽑아낸 후 정제하여 순수 지방만을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법입니다.
지방이식수술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자신의 지방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한번 채취한 지방을 이용해 재차 이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면서도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다만 우리 몸의 특성상 지방을 이식하면 이식한 지방 중 상당량이 몸 안으로 흡수되어 버리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2~3회 걸쳐 시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지방의 생존률을 높이기 위해 모안에서 채취한 지방을 원심분리기를 통해 순수 지방만을 선별해내고 소량씩 다양한 층에 이식해 주는 기술이 필요합니다.